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혈액순환이 잘 되는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16:25

    >


    저는 어릴 때부터 손발이 차갑고 빈혈이 있어서, 앉아 있다가 일어나면 현기증이 날 때가 많았습니다.심각한 병이 아닐까 하고 병원을 찾았더니 큰 병은 아니지만 혈액순환이 남들보다 안 좋은 체질이라 이런 현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


    이러한 혈액순환의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먼저 혈액 중에 불순물이 많을 때 발생 가능성이 있고, 또 심장 기능의 약화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


    저는 심장이 유전적으로 좀 약한 편이라 그런 문제가 발생한 거예요. 저런경우는수술이본인의별다른치료비결은없고그냥지속적으로관리를해서신체기능을건강하게하는것이그본인의비결이라고합니다.


    >


    제가 겪는 대표적인 증상인 손발이 시리는 현상, 즉 수족냉증은 혈액 순환 사건을 판단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지표입니다.춥지 않은 환경에서도 손발 끝에 있는 모세 혈관에 혈액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병이에요.또한 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다리 저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이것 또한 하나의 다리에 있는 혈액이 제대로 펌프가 듣지 않아서 심장 쪽으로 올라가지 못하고, 그래서 고인 피가 발생시키는 증상입니다.


    >


    처음에는 이 다리의 저림을 대수롭지 않게, 이쪽은 하지정맥류와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처음부터 철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이러한 단순한 신체외부적인 증상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장애는 신체내부적으로도 매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우선 이 질환의 환자는 혈압이 정상치로 불리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요.제 얘기인 줄 알았거든요.체내 혈압을 억지로 맞추려고 동맥을 좁히기 때문에 고혈압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점점 좁아지던 혈관이 막히면 뇌경색이나 심근경색과 함께 심각할 뿐만 아니라 생사를 넘나드는 병도 생길 수 있습니다.이런 스토리를 들으니까 좀 겁이 나더라고요.


    >


    게다가 우리 피 속에 섞여 있는 백혈구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문제도 발발할 수 있습니다.백혈구는 피부외적의 상처 자신, 몸 내부의 손상을 치료하는 역할을 하는 세포로서, 몸의 면역기능에 매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데, 이들이 몸 구석구석에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신체에 매우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이 증상의 초기에는 감기에 걸려도 잘 낫지 않는다거나 피로감이 해소되지 않고 지속되는 가벼운 현상이 스스로에게 큰 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몸 상태를 잘 파악하고 초기에 관리하도록 합니다.


    >


    그렇다면 이러한 많은 문제를 이야기할 수 있는 혈액 순환 질환을 해결하는 방법은 어느 1인가요?우선 가장 간편하고 좋은 효과를 내는 방법은 꾸준히 스포츠를 통해 혈액이 몸에 잘 순환되도록 하는 것입니다.가벼운 달리기가 나쁘지 않고 맨손체조만으로도 심장기능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꾸준히 운동을 하지 않아도 기본기능이 향상되어 신체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


    또 운동을 싫어하는 제가 가장 요긴하게 사용하는 방법으로 먹는 것을 관리하는 식사요법입니다.우선 피를 낳고 잘 흐르게 하는 음식인 양파 본인의 마한시, 비트 등 항산화 효과가 높은 채소류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저는 야채를 싫어하고 고기가 괜찮은 사람인데, 이런 식벽은 피 속에 콜레스테롤 등의 불순물을 생성하기 때문에 사양은 삼가게 되거든요.또 이런 기름진 음식을 멀리할 뿐만 아니라 흡연이 본인의 음주도 굉장히 좋지 않은데요.저도 혈액순환 장애를 극복하려고 담배도 끊었어요.


    >


    또 평소 따뜻한 물을 마시면서 온도 조절을 하는 것도 핏덩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고 마사지나 과다한 손찌검 등 몸의 모세혈관 부분에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것도 좋은 민간요법이라고 합니다.그래서 이런 것들을 저도 기억을 하고 계속 하도록 하겠습니다.평소 스트레칭을 연습화하거나 족탕을 연습화하거나 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저처럼 이런 것을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